한창 아이들 졸업앨범 촬영할 시기가 되었네요. 아기같던 아이들이 언제 이렇게 커서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가 되었나 싶습니다. 졸업앨범은 평생 남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의 마음에 드는 옷을 입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실내 촬영(프로필 촬영)
졸업앨범 촬영 당일에는 아이들이 평소에 입던 옷을 입고 와서 사진을 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행하는 옷이라거나 너무 튀는 색이 아니라면 이 방법도 좋습니다. 남학생, 여학생을 불문하고 가장 기본적인 게 깔끔하게 입으면 최고겠지요.
남학생들의 경우, 청바지나 면바지에 깔끔한 면티나 셔츠(셔츠는 아이들이 좀 오버스럽다고 생각하기도 해요)를 매칭합니다. 면티는 주로 라운드티보다는 카라가 있는 티셔츠를 착용하는 것이 더 포멀해보입니다. 다만 면티나 셔츠 색상은 너무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책을 추천드려요. 흰색, 하늘색 등의 계열 추천드립니다. 밝은 색상을 입으면 사진 촬영 시 얼굴이 더욱 돋보입니다. 그리고 잔잔한 무늬가 많거나 체크는 비추에요. 남자 아이들은 평상시에 편하게 입는게 습관이 되어 있으니 트레이닝복은 입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여학생들의 경우, 얼굴만 나오는 사진 촬영의 경우는 위에 남학생처럼 깔끔하게만 입혀주시면 되겠죠. 흰색 등의 밝은 계열 티셔츠, 블라우스의 상의에 청바지 등을 입으면 좋겠습니다.
2. 야외 촬영(자유복장)
야외 촬영의 경우, 주로 잔디밭 등 자연을 배경으로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 아이들은 실내 사진 촬영처럼 가장 기본이고 깔끔하게, 계절에 맞게만 착용하면 됩니다. 남자 아이들은 크게 유행하는 스타일은 없으니까요.
다만 여자 아이들은 유행에 다소 민감해서 요즘은 짧은 크롭티에 와이드 팬츠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롭티를 입을 때는 너무 길이가 짧지 않고 허리선 정도에는 오는 길이로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부모님은 깔끔한 원피스를 입히고 싶은 욕심도 있으시겠지만, 한창 예민한 아이들은 이제 많이 컸다고 치마는 잘 안입죠. 아이들의 의견 존중하여 깔끔하게 입혀주세요. 치마를 입으려는 아이들은 주로 스쿨룩으로 입고 싶어하더라고요. 주름 스커트 길이가 짧을 경우 꼭 속바지 입혀주시고, 상의는 셔츠에 가디건을 입으면 단정합니다. 또한 반스타킹 신으면 예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아이에게 취향을 물어봐주세요^^
3. 조별 사진, 컨셉사진, 소품
조별, 컨셉 사진으로 찍을 경우에는 조별로 상의를 해서 의상을 맞춰 입거나 장래 희망이 드러나도록 사진 촬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조별로 코스튬을 맞춰 입을 경우 동물 잠옷, 한복 등을 입기도 하고 포켓몬 컨셉, 공주 컨셉, 탐험가 컨셉, 승무원 컨셉 등등 다양하게 선택합니다. 아이들 의상은 저렴한 걸로 구매하시거나 아니면 졸업앨범 의상 대여 사이트에서 대여하시면 됩니다. 졸업앨범 의상 대여 업체는 상당히 많으니 컨셉에 맞게 선택하세요.
컨셉으로 사진을 찍지 않은 경우에는 다양한 소품을 가져가기도 합니다. 주로 장래 희망이 잘 드러나게 소품을 준비하기도 하는데 청진기, 노트북, 망토, 운동복, 축구공, 가운 등 다양합니다.
아이들의 취향이 확실하면 걱정이 없겠지만, 아닐 경우는 학교 공지사항이나 담임 선생님의 안내를 잘 확인하세요. 그리고 나중에 앨범을 꺼내보았을 때 남녀 불문하고 불문율은 청바지에 흰티이기도 합니다^^. 평생에 한번 추억을 쌓는 것인만큼 아이들이 예쁜 의상을 입고 촬영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