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대가 되면서 피부에 대한 고민이 늘어납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팔자 주름도 늘어나면 자신감도 떨어지는데요, 피부과를 찾아면 시술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화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주사인 스컬트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컬트라는 무엇인가요?
스컬트라는 콜라겐을 만들어주는 물질을 피부 안쪽에 공급하는 것입니다. 흰색 가루인 스컬트라를 물에 잘 섞어 피부에 주입하는 것인데, 이 가루가 피부에 주입되면 콜라겐을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얼굴이 팽팽해지고 자연스럽게 볼륨이 차오른다고 합니다.
스컬트라의 효과와 지속 기간은?
모든 시술이 그렇지만 사람마다 피부 성질이 조금씩 달라서 느끼는 피부 개선 효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피부에 주입된 스컬트라가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주어 주름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팔자 주름 개선 및 볼이 팽팽해지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네요. 주로 볼 부위에 스컬트라 시술을 받는데, 시술 후 약 2주~4주 정도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3번 이상 시술을 진행하면 1년~2년 정도까지는 효과가 지속된다고 하여 보통 짧은 기간 유지되는 시술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스컬트라의 가격은?
스컬트라의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똑같은 시술이어도 선택한 부위별로 주입되는 용량이 다르고, 바이알(병)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술을 받을 때 1cc 당 가격이나 1바이알 당 가격을 꼭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1바이알에 50~70만원 정도 비용이 들고, 3회 정도는 해야 지속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니 꼭 상담 후 진행하세요.
스컬트라의 부작용은?
스컬트라는 물에 가루를 녹여 피부에 공급하는데, 가루가 제대로 녹지 않은 상태로 피부에 주입이 될 경우는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스컬트라 부작용은 뭉침 증상으로, 피부에 울퉁불퉁한 섬유화가 진행되어 부자연스러운 주름이나 그늘지는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지방종, 피부 트러블, 쥐젖 등이 더러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개인에 따라 피부 탄력과 노화 진행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와 꼼꼼하게 상담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를 받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