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JTBC를 시청하는데, 중년 여성이 뱃살로 고민하고 있는 사연이 방송되고 있었습니다. 30대가 넘어가면 근육량도 줄어들고 나잇살도 붙게 되면서 신체적인 변화를 스스로 느끼게 됩니다. 식사량이 평소와 같아도 몸매의 변화하거나 체중이 증가합니다. 특히, 어릴 때는 특별하게 고민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복부에 지방이 쌓여 고민이 시작되는데요, 이때 '모로실 오렌지'를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내장지방의 위험성
우리나라 여성의 60% 이상은 폐경 이후 내장지방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복부 비만을 겪는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이 과도하게 쌓일 경우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당뇨,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대사의 기능을 방해하고 면역 기능을 무너뜨린다고 합니다. 복부의 지방은 쌓였을 때 빨리 운동이나 식이조절을 통해 없애주면 좋겠지만, 시간이 경과하면 지방이 벽돌처럼 굳어져 분해되기 힘든 형태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모로실/ 모로실 오렌지(블러드 오렌지) 소개
모로실 오렌지(블러드 오렌지)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방에서 자라는 품종 중 하나로 모로 오렌지라고도 부릅니다. '모로'는 색이 검붉고 거의 핏빛과 비슷한 색상이라 이탈리아어로 검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칠리아 섬은 10도 이상의 일교차를 보이는 환경입니다. 이러한 척박한 환경에서 모로실 오렌지는 유해 물질을 없애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생성하고, 안토시아닌 중 C3G(시아니딘-3-글루코시드)는 가장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모로실 오렌지는 이탈리아에서 다른 품종의 오렌지보다 오랜 세월 동안 이탈리아의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 왔다고 합니다.
모로실/ 모로실 오렌지의 효능
모로실은 위에 알려드린 것처럼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간기능 개선, 당뇨병 개선 등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BMI, 내장지방량, 허리 둘레 등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식품 의약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정하였기에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섭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로실/ 모로실 오렌지의 섭취 방법, 구입 방법
지중해에서는 모로실을 주스로 마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로 모로실 추출물로 구성된 가루나 알약 형태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서 안전한 제품을 구입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찾아보세요.
모로실 다이어트의 부작용
모로실 다어어트를 하실 때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실 텐데요, 사실 식물의 추출물이라 큰 부작용은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과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반드시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좋겠지요.
건강하면서도 안전하게 체중을 관리하고 감량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모로실의 도움도 받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