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생활정보 / / 2020. 10. 2. 01:42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관한 신사임당의 생각(정리)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확률에 관한 내용입니다.

 

신사임당님이 운영하는 쇼핑몰

7만원으로 시작한 쇼핑몰

주의)여기서 말하는 쇼핑몰은 몇명의 MD에 의해 상위 노출이 좌우되는 대형몰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확실한 것을 인정하고

그것을 쌓아온 것입니다.

 

확실한 것은

 

내가 대박 상품을 골라 낼 능력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수백만 종 중에

내가 선택한 상품이 대박 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수백종, 수천종만 취급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코 내가 쇼핑을 하며

고려한 갯수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우리는 쇼핑에는 익숙하지만

판매에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 불확실함을 인정해야 합니다.

 

 

검색량과 스토어 숫자로

수요와 공급을 유추하는 방식이

틀렸다는 이야기도 맞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것 보다 더 확률을 높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쇼핑몰에 완벽한 확률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어마어마한 디테일한 스킬들에 대한

정보들이 넘쳐흐릅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그것들 때문에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쇼핑물에 접속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는

글자의 크기나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마케팅 회사 직원들만

그런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수월한 마케팅을 위해

그런 회사들,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1인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하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계속 지속해나가는 것입니다.

 

기대값을 조금씩 키워가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계속 이어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