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 출근하고 등교하려면 아침 식사를 잘 챙겨 먹기 힘드시죠? 간단하게 식사하기 위해 커피, 과일이나 빵 등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공복에 먹으면 우리 몸에 무리가 가는 음식들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공복에 피할 음식 1. 커피
공복에 아아를 마시면 개운하고 정신이 맑아지는 분들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커피로 아침을 여는 분들이 많지 커피는 공복에 섭취하기에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공복에 마시는 커피는 장에 좋지 않아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에 부담이 간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또한 혈당이 높으신 분들도 공복에 커피를 드실 경우 혈당 수치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커피는 건강에 도움에 된다는 의견도 많지만 공복 커피는 피하시면 좋겠네요.
공복에 피할 음식 2. 바나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먹으면 포만감도 있어 아침에 많이 드시는데요, 빈속에 바나나를 드실 경우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이 오히려 몸에 헤롭다고 합니다. 공복 상태에서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심혈관에 무리가 가고, 저혈압이 있는 분들께 좋지 않다고 하니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유의해주세요. 아니면 식후에 드시면 좋겠습니다.
공복에 피할 음식 3. 토마토
아침에 토마토를 갈아서 먹으면 간편하고 좋은데요, 토마토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공복 상태에서 펙틴은 위산과 결합하여 소화 불량, 복통 등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먹으면 약국이나 병원이 망한다는 슈퍼푸드이지만, 빈속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공복에 피할 음식 4.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고구마 많이들 드시죠? 하지만 고구마 속에 포함된 타닌 성분은 위산 생성을 돕는 물질입니다. 그런데 빈속에 위산이 생성되면 속이 쓰립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혈당을 급격히 높이기 때문에 공복 드실 음식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공복에 피할 음식 5. 키위
키위를 많이 드시면 입안이 따가워지는 느낌이 납니다. 이는 키위에 다량의 산과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브로멜린은 위산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공복에 드실 경우 속쓰림이 심해집니다. 식후에 드시면 영양분 흡수를 돕는다고 하니 식후에 드시길 권합니다.
평소에는 맛있게 먹고 건강에 좋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인 음식들이 공복에는 오히려 몸에 안좋은 경우가 있으니 꼭 기억하셔서 공복엔 피해주세요!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