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초등학교에서 생존수영을 필수로 배웁니다. 부모님 없이 아이만 따로 수영장에 가는 것이라 아이 스스로 잘 다녀올 수 있도록 준비물을 챙겨서 보내야하겠습니다. 생존수영에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존수영 준비물
1. 수영복 : 실내 수영장용 수영복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학교마다 래시가드를 허용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래시가드가 허용되는 경우라면 지퍼가 있는 래시가드가 아이들이 스스로 입고 벗기 편합니다. 물에 젖고 나면 수영복을 벗기 힘들기 때문에 지퍼가 있는 래시가드가 편리해요.
남자 아이들은 실내 수영복 하의를 입으면 되기 때문에 고민이 크게 되지 않습니다. 하의만 입어도 되고, 위에 래시가드를 입혀주어도 됩니다.
여자 아이들은 래시 가드가 아닌 수영복을 택하여 입을 경우, 반신 수영복 3부나 5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친구들의 시선을 신경쓰는 나이이다 보니 원피스가 편하지만 3부나 5부를 선호하더라고요. 그리고 가슴이 조금씩 나오는 아이들의 경우는 가슴 패드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생존수영 세트도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2. 수영모자(수모) : 수모는 필수입니다. 남자 아이들은 그냥 쓰면 되지만 머리가 긴 여자 아이들은 수모 쓰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아이 스스로 쓰기 쉽도록 잘 늘어나는 수모로 준비시해 주시고, 미리 써보는 연습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3. 수경(물안경) : 물안경은 보통 4~11세 정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수영장에 가기 전에 미리 아이 얼굴 크기에 맞춰 사이즈 조절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4. 수건 및 지퍼백, 수영가방 : 수영이 끝나면 간단히 샤워 후 정돈할 수 있도록 수건을 준비해주시고, 젖은 수영복과 수영모 등을 넣을 수 있는 지퍼백이나 비닐봉지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수영에 필요한 모든 모든 물품을 넣을 수 있는 수영 가방도 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생존수영 갈 때 팁, 주의사항
1. 수영장에 가면 선생님이 많은 아이들을 모두 케어해주기 어렵기 때문에 수영복 입고 벗는 연습, 수모 쓰는 연습을 미리 시켜주셔야 합니다.
2. 아이들이 자기 물건을 분실하거나 친구의 물건과 헷갈리지 않도록 물건 하나하나에 이름을 꼭 써주세요.
3. 간혹 학교에 수영복을 입고 가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돌아올 때 입고 올 옷을 반드시 준비해서 보내주세요.
생존수영을 아이만 보내려니 부모님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수영을 배우는 것이 아니고 구명조끼 착용법, 물에 뜨는 법이나 체온 유지법 등 생존을 위한 방법을 배우는 것이니 아이가 수영을 못해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자기 준비물만 잘 챙겨 다녀올 수 있도록 해주시고, 막상 갔을 때 못하는 부분은 친구들끼리 도와주면서 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잘 다녀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