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요즘 핫한 Chat 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Chat GPT와의 대화를 통해 알게 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6가지 방법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첫 번째,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의 클릭수와 광고의 노출수에 정비례 하기 때문에 원론적으로 광고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켜서 광고의 노출수를 늘이고 그에 따른 광고의 클릭수를 높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끔 본질을 잊기 쉬운데 기본적인 부분부터 잘 챙겨야 하겠습니다.
두 번째, 광고 배치 최적화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광고 배치를 실험하면서 가장 적합한 위치가 어디인지 어떤 광고인지를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화면을 스크롤 하지 않고 볼 수 있는 부분이나 콘텐츠 근처 또는 콘텐츠 내에 배치된 광고가 실적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확인하며 최적화시키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와 관련하여 최적화에 대해 설명하는 많은 유튜브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고액 키워드의 사용입니다.
웹사이트와 관련된 고액 키워드를 조사하여 이렇게 조사한 고액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수익의 극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즉슨 콘텐츠의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고액 키워드와 관련된 고액 광고를 유인하라는 것입니다.
네 번째, 고수익 틈새 시장 공략입니다.
금융이나 기술, 의료와 같은 특정 틈새 시장은 고수익 광고를 게재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고가의 광고를 유치하기 위해 이런 틈새 시장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광고 수익 극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저품질 관련하여 대출이나 의료 키워드를 주의하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많은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섯 번째, 반응형 광고 단위의 사용입니다.
광고가 표시되는 기기들은 사용자에 따라 각각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각종 기기로 콘텐츠에 접속했을 대 각각의 기기의 화면의 크기에 자동으로 맞춰지는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가시성과 참여를 극대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여섯 번재, 애드센스 정책 준수입니다.
국내 블로그들과 마찬가지로 구글 애드센스에도 금지하고 있는 다양하고도 엄격한 정책들이 있습니다. 수익의 손실을 방지하려면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정책을 철저히 준수해야 하며, 언제나 잘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한 여섯 가지의 전략들을 실행함으로서 애드센스 수익을 이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 실천에 옮겨보아야겠습니다.